새마을금고 공제대출 이용안내 서류 상환안내 이율 준비서류 연장 금리 대출한도 알아보자

새마을금고 공제대출 이용안내 서류 상환안내 이율 준비서류 연장 금리 대출한도 알아보자
오늘은 새마을금고 공제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제계약대출이란 계약자 청구에 의해 당해의 공제계약 해지환급금의 일정범위 내에서 대출을 하는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대출여부가 신용정보회사의 대출정보로 등재가 되지 않아 편리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대상으로는 새마을금고의 공제계약자로서 개인이라고 합니다.
대출한도로는 해지환급금의 90% 또는 만기공제금 중에 적은 금액이라고 합니다.

 



연금저축의 경우에 해지환급금의 75% 범위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의 경우에 공제상품별로 예정(공시이율) + 2%라고 합니다.
대출기간은 공제계약 종료일까지라고 하며 상환방법으로는 만기 일시상환이나 수시상환이 있다고 합니다.

 

수수료의 경우에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고 하며 이용대상으로는 새마을금고를 방문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새마을금고 CD / ATM 기를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최초나 갱신 이용신청 등록의 경우에 새마을금고 방문을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 이용시에는 최초 이용신청 등록의 경우에 금고를 방문해주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제계약대출대상계약이라고 함은 공제계약 대출의 기초가 되는 공제계약을 말한다고 합니다.



공제계약대출 대출기간으로는 공제계약대출대상계약의 공제기간(연금저축, 공제의 경우 연금개시전) 내로 한다고 합니다.
또한 본인은 언제라도 공제계약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새마을금고 중앙회가 핵심 금융사업으로 가계대출 점검에 나선다고 하는데요.
이는 부동산 시장의 침체로 인하여 가계대출 성장이 멈춘데에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금리 상승기에 연체율 상승에 따라 대출이 부실 우려가 되고 있다고 분석이 된다고 하는데요.
상호금융권에 따르면 새마을금고의 경우 가계여신 프로세스 개선 컨설팅 입찰 공고를 내었다고 합니다.



사업 예산의 경우 10억웡니라고 하며 새마을금고는 이달 내에 입찰자를 선정하여 5개월간의 가계대출 시스템을 점검하고 재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세부적으로 컨설팅 중점 사항으로는 새마을금고에 적합한 가계대출 프로세스를 재설계 하는겁니다.
또한 개선 업무 프로세스에 기반하여 전산 구축 목적 시스템 요건을 정의합니다.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마스터 플랜 수립 등이 있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주담대 금리 대상고객 대출한도 기간 서류 이율 신혼희망타운 주택담보대출

신한은행 주담대 금리 대상고객 대출한도 기간 서류 이율 신혼희망타운 주택담보대출
오늘 알아볼 상품으로 신한은행 주담대 상품 중에서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상품 수익공유형모기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혼희망타운 주택 구입을 하시는 신혼가구 고객님께 지원을 해드리는 대출이라고 하는데요.

대상고객으로는 신혼희망타운의 주택 분양계약을 체결하신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주라고 합니다.
세대원이나 예정자도 포함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대출한도는 분양가격 발코니확장비용 포함 X 70%내에 최대 4억원 이내라고 합니다.
LH신혼희망타운 분양대금 납부를 위한 개인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출기간은 20년 또는 30년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 조기상환수수료가 없는 점 확인바랍니다.



대출고객으로는 신혼희망타운의 주택 분양계약을 체결하신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주입니다.
대출한도는 분양가격 발코니확장비용포함 X 담보인정비율이며 이는 최대 4억 이내입니다.
담보인정비율의 경우에는 30%에서 70%까지 10%p 단위로 고객이 선택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로는 연 1.3%의 고정금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법으로는 1년 거치 19년 또는 1년 거치 29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조기상환으로는 조기상환수수료 부과가 없다고 합니다.
다만 대출취급일로 3년 이내의 전액 상환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외로는 주택법령에 의하여 본 주택을 매각하실 경우에는 3년 이내의 전액조기상환이 허용된다고 합니다.
거주의무자가 생업이나 근무, 취학 또는 질병치료를 위해 해외체류를 하는 경우에는 세대원이 상기의 사유로 다른 주택건설지역 이주하는 경우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자계산 방법으로는 이자나 지연배상금의 경우 1년 365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을 한다고 합니다.
이자 부과시기의 경우 취급일을 납부일로 해 취급월 익월부터 매월 이자를 납입한닥도 합니다.
지연배상금의 경우에는 납입해야하는 금액에 대해 연체이율을 적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비용으로는 인지세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이신 경우에는 비과세라고 합니다.
대출 받기위하여 맺는 계약인 경우 대출거래약정에 따라서 납부하는 비용이라고 하며 과세문서작성에 따른 비용이라고 합니다.
발생하는 비용의 경우에는 은행과 50% 씩 부담한다고 합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은행준비서류가 있는데 이는 대출거래약정서나 대출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추가약정서로 신혼희망타운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용이 필요합니다.
근저당권설정계약서와 대출상담신청서, 신혼희망타운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 상품설명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은 다음달 20일에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인 "뉴 쏠"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이 앱의 경우에 고객 자문단 1만명의 의견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모바일뱅킹 앱인 쏠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라 하는데요.
신한행은의 새 앱을 출시 기념으로 신한 뉴쏠 사쩐예약 이벤트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의 경우 이벤트 페이지 룰렛 게임을 통하여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경품의 경우 순금 10돈 황금열쇠(3명),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 10명, 5만 마이신한포인트 1천명의 이벤트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스마트 징검다리론 중도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기간 연장 유의사항

우리은행 스마트 징검다리론 중도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기간 연장 유의사항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대출 상품은 ‘스마트징검다리론’으로 우리은행의 중도금대출 상품 중 하나인데요.

시간을 내어 은행창구를 방문하실 필요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진행하실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은 분양 계약금을 지급한 분양계약자로, 개인신용평점 및 우리은행 대출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도는 분양가 또는 조합원부담금의 60% 이내로 최저거래금액 또는 최고거래한도는 없는 상품입니다.

금리는 기준금리(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중 선택가능)+가산금리(시행 및 시공사와 우리은행이 협약한 금리)가 적용됩니다.

금리에는 주택금융신용보증기금 출연대상 대출금에 해당하는 연 0.01% ~ 연 0.21% 범위 이내의 주택금융신용보증기금 출연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대금리는 집단대출 금리 협약에 따라 개별 차주금리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시행사 및 시공사와 우리은행이 협약한 기한 내에서 설정하실 수 있으며, 만기 심사 후 연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인데요.

상화방식 특성상 휴일에도 원금상환이 가능하며, 영업점이나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편하신 방법으로 자유롭게 상환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자는 이자납입일을 지정하여 일정주기(매월)마다 이자를 납입하게 되는데요.

대출실행 응당일 기준, 매월 대출금입금계좌에서 자동이체처리된다고 합니다.

이 상품은 휴일에도 이자납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인 상품이나 준공 전 타기관 대출로 대환하실 경우에는 0.8%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스마트징검다리론 담보는 신용, 시공사연대보증, 한국주택금융공사보증서,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서 등을 담보로 합니다.

대출신청기간은 시행사 및 시공사와 우리은행이 협약하여 별도로 통보한다고 합니다.

대출신청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마트징검다리론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출하실 서류로는 연소득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 분양계약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이 있습니다.

상담내용에 따라서 추가로 제출하셔야 할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계약해지는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한 때 해약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만기가 도래할 경우 우리은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연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규제지역 소재 아파트 및 차주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으로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으니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영업점 직원에게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만기도래 시 거래실적, 신용등급, 개인신상 변동 등에 따라서 대출금리가 변동되거나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대출가능여부 및 최종대출금액은 고객의 신용도, 소득, 담보방식, 보유중인 댜른대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약정조건에 따라 대출이자 또는 원금을 약정한 날에 납입하지 않을 경우 연체이자율이 적용되며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일정기간 이상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의 스마트징검다리론을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부산 전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분양시장 가장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매 제한 규제는 여전히 묶여있지만 대출조건이나 청약자격 등이 완화되기 때문에 분양을 앞둔 대단지에 많은 청약자가 몰릴 것이라는 예상인데요.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의 주거정책심의위원회가 지난 21일 부산 14개의 구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결정하면서 2년 가까이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여있던 각종 규제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조정대상지역이 해제되면 역시나 가장 큰 수혜자는 분양시장이 될 것으로 전마오디는데요.

최근 주택 경기가 하락하고 기준금리가 인상하면서 대출 부담, 분양가 상승 등으로 아파트 청약에 대한 관심이 시들했으나 다시 각종혜택을 받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측됩니다.



우리은행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조건 한도 금리 기간 상환방식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조건 한도 금리 기간 상환방식 참고하세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상품은 우리은행의 전세자금대출 상품 중 하나인 주택도시기금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주택도시기금 근로자/서민/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세자금의 통합상품입니다.

특징으로는 정부가 지원하는 저금리 전세자금대출이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자유롭게 상환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 및 배우자의 동의 절차 진행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은 부부합산 자산기준이 3.25억원 이하인 고객을 대사응로 합니다.

자산기준으로는 (부동산+자동차+금융자산+일반자산)-(금융부채+일반부채)로 계산합니다.

 



또한 대출신청일 기준 세대주로서 대출대상주택에 전(월)세계약을 체결하고 전(월)세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근로자 및 서민으로 아래의 해당조건에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1. 대출신청일 현재 만 19세 이상인 세대주(단, 만 25세 미만 미혼세대주는 직계존속중 1인 이상과 동일세대를 구성하고 주민등록표상 부양기간(합가일기준)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인 분)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

2. 대출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경우.

3. 최근년도 또는 최근 1년간 부부합산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고객.

해당 조건에 모두 반족해야 하며, 부부합산 총소득은 차주 및 배우자의 근로소득 및 사업소득의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수도권의 경우 최소 10만원 ~ 최대 1억2천만원(신혼가구 2억, 2자녀이상 가구 최대 2.2억원)입니다.

수도권외 지역은 최소 10만원 ~ 최대 8천만원(신혼가구 1억6천만원, 2자녀이상 가구 최대 1억8천만원)입니다.

임차보증금의 70% 이내(신혼 다자녀 2자녀가구 80% 이내)로 한도를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연소득에 따라, 보증금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신혼가구의 경우에는 신혼가구 전용 버팀목전세자금 금리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소득, 다자녀가구, 전자계약시스템 등을 통해서 금리우대 혜택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한 상품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혼합상환(대출금액의 10% ~ 50% 원(리)금균등분할상환&만기일시상환)방식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담보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신용보증서,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 보증 100%, 협약에 의한 반환채권양도계획서 등으로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출하실 서류로는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사본, 주민등록등본, 대상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소득확인서류, 재직확인서류, 실명확인증표 등이 있습니다.

고객부담비용으로는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 연 0.12%(임차보증금 4억원 이하 기준),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오피스텔 집주인이 전세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보증사고 금액이 지난해를 벌써 넘어섰다고 합니다.

깡통전세 피해가 빌라(다세대주택)에서 오피스텔로 옮겨 붙고 있다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데요.

아파트, 다세대주택과 비교하면 오피스텔 보증사고가 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오피스텔 전세보증 발급건수가 늘어나면서 앞으로 보증사고 규모가 더 커질 수도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통상 전세보증 발급 후 2년 뒤 반환사고가 일어나는 걸 감안하면 앞으로 보증사고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최근 오피스텔 보증사고가 늘어난 건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면서 주택보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약한 오피스텔로 수요가 몰린탓도 있는데요.

이 내용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부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직장인대출 대환대출 이용안내 준비서류 금리 기간 한도 절차내용 안내

하나은행 직장인대출 대환대출 이용안내 준비서류 금리 기간 한도 절차내용 안내
오늘은 하나은행 직장인대출 대환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소상공인 대환대출이라고 불리는 이 상품의 경우에 저신용 소상공인의 비은행권 고금리대출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예금으로 담보를 대환해주는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대출대상으로는 신청일 기준으로 NICE CB 744점 이하이며 비은행권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개인사업자가 대상이라고 합니다.



비은행권의 경우 상호저축은행, 신용협동기금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고금리대출이란 기업운전대출이나 대출금리가 연 7% 이상, 대출 신규일이 2022년 5월 31일 이전건이라고 합니다.
대출금리로는 NICE CB점수에 따라서 적용되는 금리가 상이하다고 합니다.
5년 고정금리 최저 연 5.5~최고 연 7%라고하며 점수대에 따른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44~710점은 연 5.5%, 709~595점은 연 6%, 594~355점은 연 6.5%, 354점 이하의 경우 연 7%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로는 차주당 최소 1백만원 최대 30백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으며 10만원 단위 취급입니다.
상환방식이나 대출기간은 5년이며 2년 거치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 방법이며 연장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자계산방법으로 후취방식 징구를 원칙으로 한다고 하며 1개월 이내 기간을 단위로 징수를 한다고 합니다.



전액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예금담보 100%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관련하여 드는 부대비용으로는 보증수수료가 없으며 중도상환해약금 또한 없다고 합니다.
인지세도 없고 연체이자도 면제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실명확인증표가 필요하며 소상공인 대환대출 소상공인지원대상 확인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이나 사업자등록증(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이 필요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서(유효기간 내에 신청 건만 인정)이 필요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혹은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 21년도 기준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대환대출 관련하여 해당 금융기관이 발급을 한 금융거래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신청하신 당일에 발급분으로 대출과목이나 대출금리, 대출신규일이 모두 표기가 된 서류만 인정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의 경우 해당사항이 없다고 합니다.
대출계약철회권의 경우에 이 상품은 행사가 가능한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대출을 받는 손님이 대출실행일로부터 14일 이내의 서면이나 전화, 컴퓨터 통신으로 대출계약철회의사를 표시하고 원금이나 이자를 전액 반환한 경우에 대출계약을 철회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손님께 당행 대상으로 최근 1개월 내에 2회 이상의 대출계약을 철회하는 경우에는 신규대출 만기연장 거절, 대출한도 축소, 금리우대 제한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민실소유자가 보유하고 있는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의 최저 연 3.7% 장기고정금리로 바꾸어 주는 안심전환대출이 15일 약 2386억원 가량 신청이 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 현황을 통하여 신청 접수 첫날만에 이러한 성과를 거둔건데요.
평균 접수 금액으로는 9917만원이며 주택금융공사로 접수가 된 건수와 금액의 경우 각 1176건, 1147억원이였다고 합니다.
6대 은행인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으로 접수가 된 건수와 금액은 1230건, 1239억원이라고 합니다.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한도 금리 유의사항 및 신청조건 확인하세요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한도 금리 유의사항 및 신청조건 확인하세요
오늘 알아볼 상품은 전세대출 중에서 베스트 상품인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이라고 하는 상품입니다.
아파트나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공공임대 아파트까지 우량주택전세론으로 자기 집처럼 당당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대출대상으로는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손님이고 다만 외국인의 경우에 국내거소신고자이며 서울보증보험을 가입가능 비자 유효기간 3개월 이상인자라고 합니다.



첫번째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하여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시고 임차보증금 5% 이상 지불한 임차인이라고 합니다.
임차보증금의 5% 지불조건의 신규 임차자금에만 해당한다고 합니다.
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나 부영주택인 경우에는 생략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상으로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를 하였거나 대출 취급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확보가 가능한 임차인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성년인 세대주이면서 소득 대비금융비용부담율이 40% 이내인 임차인이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상주택으로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이라고 합니다.
다만 부부합산 1주택자의 경우에는 최대 3억원이라고 합니다.
임차보증금 80%이내이며 다만 임대인 공공주택사업자인 경우에는 임차보증금 95%이내라고 합니다.
해당물건지 선순위 설정최고액 + 전세대출금 합계가 시세 80% 이내인 경우, 통장대출 1억원, 외국인의 경우에는 최고한도 2억원인 중에서 적은 금액으로 임대인이 공공주택 사업자인 경우에 임차보증금 80% 이내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출기간으로는 임차계약 만기일 범위내에서 최장 3년 1개월로 하게되며 임차계약 만기일과 대출 만기일을 일치시키도록 한다고 합니다.
대출만기시에는 자동으로 연장이 되지 않으며 임대차계약내용 변경이나 신용도에 따라서 연장이 제한이 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만기 1개월 전에는 대출받은 영업점으로 상담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대출신청시기로는 신규의 경우 임대차계약서상의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에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라고 합니다.
갱신은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통장대출, 부분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이자 매월 후취가 있습니다.
이자계산 방법으로는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해줍니다.



그런 뒤 이를 365일로 나누어 산출을 해주시면 되는데 원단위 미만의 경우에는 절사하시면 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 월별이자 계산의 경우에는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하신 다음에 12로 나누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일수계산은 여신당일로부터 기일이나 상환일(일부상환이나 분할상환 포함) 전일까지로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의 필요한 서류로는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원본이 필요합니다.
전입이 완료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고 소득이나 재직, 세대주 증명서류가 필요한데 상담시에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Secret 상환 서비스의 경우에 하나카드 씨크릿 신용이나 체크카드 캐시백 포인트로 우량주택전세론을 매월 자동상환해주시면 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이사전에 최소 7영업일 전에 대출신청을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손님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금리가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주택보유수나 고가주택 보유여부, 규제대상 주택 취득 등 서울보증보험 협약내용에 부적합 하시거나 은행에 정한 부적격자에 대해서는 대출 취급이 제한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은행의 경우 부의 이전에 특화가 된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 센터를 열었다고 합니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PB센터는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던 상속증여 분야에 특화를 해 리뉴얼했다고 하는데요.
센터에 상속증여 전문PB 지점장과 함께 신탁이나 세무,법률,부동산,기업승계 등의 다양한 전문가가 배치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산관리 브랜드인 하나골드클럽이나 신탁기반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빙트러스트를 겹합하여 상속증여전문PB센터로 확대를 했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전세대출 한도 사업자 준비서류 금리 조건 이자연장안내 살펴봅시다

국민은행 전세대출 한도 사업자 준비서류 금리 조건 이자연장안내 살펴봅시다
오늘은 국민은행 전세대출 상품을 알아볼텐데 KB부분분할 전세자금대출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이 상품의 특징으로는 대출금액 5% 이상의 분할상환을 통하여 무주택자의 자산형성이나 연말정산의 소득공제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보증비율이 100%이고 고객부담 보증료를 우대해주며 최저 보증료율 0.05%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대출신청자격으로는 아래의 내용을 충족하는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이 되는 고객이여야 한다고 합니다.
첫번째로 임차보증금이나 수도권 7억(지방 5억)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두번쨰로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의 계약금을 지급하셔야 하며 본인과 배우자가 모두 무주택자여야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액으로는 최대 2억 2천 2백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임차보증금의 80% 이내라고 합니다.
다만 실제 대출금액의 경우에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금액 이내로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대출기간이나 상환방법은 1년 이상 2년이내라고 하며 임대차계약의 종료일 이내에 임대차기간 연장시에 최장 10년 이내에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방법으로는 혼합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일시상환)이라고 하며 분할상환금액의 경우 대출금액 5% 이상이라고 합니다.
다만 일시상환금액의 경우 최소 10만원 이상이니 참고하시고 상환방법이나 분할상환금액의 경우 대출기간 중에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대상 주택으로는 아파트(주상복합 포함), 연립, 다세대, 단독이나 다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이 이에 해당됩니다.
전세주택이나 무허가건물, 건물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 소유권의 권리침해가 있으신 주택의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권리침해의 경우 압류나 가압류, 경매가 있는 등의 문제입니다.



대출신청시기로는 신규임차 임대차계약서상의 잔금지급일이나 주민등록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내가 신청시기입니다.
계약갱신은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며 임대차계약을 자동기한 연장을 한 경우에는 연장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의 지급시기는 신규임차의 경우 임대차계약서 상의 잔금납부일 7일 이내에서 고객 위임을 받고 임대인 계좌로 대출금액 입금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계약갱신으로는 증액금액이나 잔금납부일에 고객 위임을 받고 임대인계좌로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전세보증금 증액금액 초과 대출금이나 영수증으로 증액금액 납부사실이 확인이 된 경우에 임차인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로는 혼합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 기준 기준금리는 코픽스 대출실행일 직전 영업일 전국은행연합회에 최종적으로 고시가 되어있는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혹은 신잔액기준 코픽스 중에서 고객 약정을 하실 때에 선택한 금리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가산금리는 고객별로 대출기간 및 임차목적물 등에 따라서 차등하게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4%를 우대받으실 수 있으며 제일 큰 우대금리는 실적연동 우대금리로 최고 연 0.9%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전자계약 우대 연 0.2%, 주택자금대출에 대한 취약차주의 경우 연 0.3%를 우대해준다고 합니다.
기한연장 관련하여 안내를 드리면 기한연장의 경우 대출만기일 1개월 이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기일 전까지 영업정믈 방문하신 뒤에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셔야 하며 대출금에 대하여 연체이자 발생 등의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자가 부담스러운 분들의 경우 은행 자체적인 취약 차주 지원 방안 프로그램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겁니다.
대출기간 현장을 하거나 우대금리를 제공하거나 일부 원금 상환에 유예를 해주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있으실겁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지난 7월부터 전세자금대출의 신규로 신청했을 시에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료를 전액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전세자금대출 신규 신청할때 최초 계약 기간 이내 최대 2년 동안을 혜택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정책자금 신청자격 한도 금리 전환 정리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정책자금 신청자격 한도 금리 전환 정리
오늘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 프로그램의 경우에 7% 이상의 고금리 대출 상환 부담을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고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고금리 대출 상환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9월 말부터 8.5조원의 규모로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80조원의 금융지원 방안으로는 먼저 유동성 경쟁력 자금수요인데 이는 정책자금 공급 41.2조원을 한다고 합니다.

고금리 부담으로는 저금리 대환 8.5조원을 한다고 합니다.
상환애로를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 새출발기금 30조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으로는 3가지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하여 피해를 받으신 사실이 객관적으로 인정이 되는 차주라고 합니다.
손실보전금이나 재난지원금, 혹은 손실보상금을 수령한 차주입니다.

 



재난지원금은 일회성 지급(2차 새희망자금, 3차 버팀목자금,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 5차 희망회복자금, 6~7차 방역지원금, 8차 손실보전금) 이렇게 있다고 합니다.
손실보상금의 경우 실제 방역조치 피해규모에 맞추어서 지급하는 상시제도이며 소상공인법 12의2라고 합니다.
두번째 전 금융권 만기연장이 상환유예조치를 이용하고 있는 차주라고 합니다.
코로나19로 피해가 있다고 보기 어려운 부동산이나 도박, 사행성 등의 업종의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다른 소상공인 프로그램과도 동일하다고 합니다.

신청 시점에서 정상적으로 경영활동을 하고 있거나 저금리 대환 자금을 상환하실 수 있는 차주라고 합니다.
휴업이나 폐업, 세금체납, 금융기관 연체등의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영위하는 것으로 보기 어려우신 경우에 대환 프로그램이 아닌 새출발기금을 통하여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사업자나 법인 소기업의 경우에 부가가치세법에 따라서 개인사업자로 등록을 한 자라고 합니다.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법인사업자로 등록한 평균 매출액이 10~120억원 미만인 법인입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개인이나 법인 모두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대환대상의 채무에 대해서 세가지 조건 모두 해당이 된다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금리가 7% 이상의 은행이나 비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으신 경우 대환 신청전 금리 변동내역을 불문하고 대환 신청시점에 적용이 되는 금리가 7% 이상인 경우가 첫번째입니다.
두번째로 사업자 대출인데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취급을 하는 시설 운전자금 등의 기업여신입니다.

사업자 대출로 보기가 어렵다거나 대출 특성상의 대환처리가 적절하지 않으신 대출의 경우에 대환대상에서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개인 주거나 임대목적 부동산대출, 개인용도로 자동차 구입, 스탁론, 마이너스 통장등이 이에 해당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대출이라 해도 화물차나 건설기계 등의 상용차 관련한 대출(할부포함) 의 경우에는 사업목적이 명확하여 대환 대상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 5월 31까지 취급한 대출인데 이전에 받은 대출이 포함된다고 하며 2022년 6월 이후에 갱신된 경우에도 포함이 됩니다.



경기도에서 민생경제를 살리기에 앞장을 서고있는 민선 8기 경기돠 도내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의 불만해소를 도모하기 위하여 대책을 마련했다고 한느데요.
경기도의 경우 경기신용보증재단, 농협, 국민, 우리은행과 함께 고금리 대환이나 저긍미 운영자금 특례보증을 19일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특례보증의 경우에 코로나19 장기화나 3고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소상공인, 중소기업, 사회적 약자의 유동성 확보와 신용회복을 위하여 추진하게 됐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기간 연장 알려드릴게요

핀크 생활비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기간 연장 알려드릴게요

급하게 소액대출이 필요하거나 생활비 등 자금을 마련해야 할 때 가장 유용한 대출 상품 중 하나가 비상금대출일텐데요.

급전이 필요할 때 핀크를 통해 대출을 신청하고 최대 5백만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CB사 소득에 의해 한도가 산정되는 분입니다.

또한 하나은행에서 정한 신용조건 및 대출심사를 통과해야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받아보실 수 있으며, 최대한도는 5백만원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는 차등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917% ~ 최고 연 13.937% 이내입니다.

최종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 대출기간, 대출금액 등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연체이자율(대출이자율+연체가산이자율 연3%)은 최고 연 15%이내이며, 상품에 따라 연체이자율이 일부 달라질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사항은 대출거래약정서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이자는 후취방식 징구를 원칙으로 하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단위로 징수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 분할상환(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 기본 1년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분할상환방식은 1년 ~ 5년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건별대출(만기일시상환)은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하며, 이자는 지정한 주기마다(매 1개월 등) 납부합니다.

분할상환대출은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지정한 주기(매 1개월 등) 단위로 납부하게 됩니다.

원금과 이자는 대출실행응당일 및 별도지정일에 자동이체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상품이며, 대출관련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신청시 별도로 제출하실 서류는 없으나, 조건 및 상담내용에 따라서 제출해야 할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이며, 조건에 해당된다면 증빙자룔르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이 상품은 한도조회 이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한도조회 당일 신청기간까지 핀크앱을 통해서 대출신청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승인 당일 포함 6일안에 약정을 실행하지 않으면 대출 신청내역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취소된 이후에는 재신청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의 핀크 생활비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은행권 비상금대출이 20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상금대출은 300만원 ~ 5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을 취급하는 상품으로 일반적인 신용대출에 비해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상금대출은 소액대출인 탓에 직장 가입 여부나 소득 등 일반적인 조건을 요구하지 않는다라는 장점이 있는데요.

시중은행의 비상금대출 상품은 보험증권 발급가능여부, 통신 납부내역 등을 통해 비상금대출을 심사합니다.

이에 소득이나 직장이 없는 경구가 많은 20대도 손쉽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중인데요.

금액이 높아서 상환에 대한 부담이 덜 할 수는 있지만 역시나 상환계획을 충분히 세워놓고 받길 바랍니다.



 

IBK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 한도 금리 특징 상환내용 기간 참고

IBK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 한도 금리 특징 상환내용 기간 참고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대출 상품은 기업은행의 직장인대출 상품 중 하나인 ‘I-ONE 직장인스마트론’으로 기업은행에 급여이체 중인 서민 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는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인데요.

대출신청은 기업은행을 방문하실 필요 없이 스마트폰(i-ONE뱅크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인 고객으로, 당행에 12개월 이상 급여이체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여기서 급여이체금액은 5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개인 CB점수 KCB 520점 이상이고 NICE 600점 이상이신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은행에 휴대폰 번호가 정상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은행 내부 신용등급 등 취급제한 사유에 따라 대출취급이 거절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 ~ 최대 5,000만원 범위 내에서 약정됩니다.

한도는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금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고객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3.34% ~ 최고 연 7.88% 이내이며,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에 따라 금리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신용등급과 시장금리 및 대출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신규고객은 연 0.1%p 금리우대혜택 받아보실 수 있으며, 수시상환(마이너스대출)은 0.5%p 금리가 가산됩니다.

상환방식은 일시상환/수시상환(마이너스통장),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 있는데요.

기간은 일시상환은 1년,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은 5년 이내 연단위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용등급, 연소득에 따라 일시상환/수시상환 방식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 납입일을 정하여 매월마다 이자를 납입하게 됩니다.

직장인스마트론 신청 및 실행은 영업일(휴일, 공휴일은 제외) 01:00~24:00이내로 가능합니다.

대출금은 신청당일 고객 지정계좌로 입금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절차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무방문, 무서류로 신청하고 부담보로 간편하게 지원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전액 면제인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므로, 조건에 해당된다면 금리인하요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스마트론은 휴일에도 원금와 이자 대출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연체이자는 여신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연 3%를 더하여 적용되며, 최고 지연배상금률은 연 11%입니다.

상환능력에 비해서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당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기업은행 고객센터 및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취급이 부적정한 경우(연체금 보유, 개인신용평점 등 낮음)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의 직장인스마트론을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신 대출은 생활비나 투자 목적으로 신용대출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이 대출 대부분은 시중금리 움직임과 연동된 변동금리상품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이렇게 금리인상기에는 신용대출 이자도 함께 늘어나는데요.

상당 기간 금리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자 부담은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은행이 예대금리차를 줄이는 모습을 보이고는 있는데요.

하지만 앞으로 대출금리 상황이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하며,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신중한 결정이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