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한도 금리 유의사항 및 신청조건 확인하세요
오늘 알아볼 상품은 전세대출 중에서 베스트 상품인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이라고 하는 상품입니다.
아파트나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공공임대 아파트까지 우량주택전세론으로 자기 집처럼 당당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대출대상으로는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손님이고 다만 외국인의 경우에 국내거소신고자이며 서울보증보험을 가입가능 비자 유효기간 3개월 이상인자라고 합니다.


첫번째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하여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시고 임차보증금 5% 이상 지불한 임차인이라고 합니다.
임차보증금의 5% 지불조건의 신규 임차자금에만 해당한다고 합니다.
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나 부영주택인 경우에는 생략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상으로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를 하였거나 대출 취급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확보가 가능한 임차인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성년인 세대주이면서 소득 대비금융비용부담율이 40% 이내인 임차인이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상주택으로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이라고 합니다.
다만 부부합산 1주택자의 경우에는 최대 3억원이라고 합니다.
임차보증금 80%이내이며 다만 임대인 공공주택사업자인 경우에는 임차보증금 95%이내라고 합니다.
해당물건지 선순위 설정최고액 + 전세대출금 합계가 시세 80% 이내인 경우, 통장대출 1억원, 외국인의 경우에는 최고한도 2억원인 중에서 적은 금액으로 임대인이 공공주택 사업자인 경우에 임차보증금 80% 이내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출기간으로는 임차계약 만기일 범위내에서 최장 3년 1개월로 하게되며 임차계약 만기일과 대출 만기일을 일치시키도록 한다고 합니다.
대출만기시에는 자동으로 연장이 되지 않으며 임대차계약내용 변경이나 신용도에 따라서 연장이 제한이 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만기 1개월 전에는 대출받은 영업점으로 상담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대출신청시기로는 신규의 경우 임대차계약서상의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에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라고 합니다.
갱신은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통장대출, 부분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이자 매월 후취가 있습니다.
이자계산 방법으로는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해줍니다.


그런 뒤 이를 365일로 나누어 산출을 해주시면 되는데 원단위 미만의 경우에는 절사하시면 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 월별이자 계산의 경우에는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하신 다음에 12로 나누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일수계산은 여신당일로부터 기일이나 상환일(일부상환이나 분할상환 포함) 전일까지로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의 필요한 서류로는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원본이 필요합니다.
전입이 완료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고 소득이나 재직, 세대주 증명서류가 필요한데 상담시에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Secret 상환 서비스의 경우에 하나카드 씨크릿 신용이나 체크카드 캐시백 포인트로 우량주택전세론을 매월 자동상환해주시면 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이사전에 최소 7영업일 전에 대출신청을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손님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금리가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주택보유수나 고가주택 보유여부, 규제대상 주택 취득 등 서울보증보험 협약내용에 부적합 하시거나 은행에 정한 부적격자에 대해서는 대출 취급이 제한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은행의 경우 부의 이전에 특화가 된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 센터를 열었다고 합니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PB센터는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던 상속증여 분야에 특화를 해 리뉴얼했다고 하는데요.
센터에 상속증여 전문PB 지점장과 함께 신탁이나 세무,법률,부동산,기업승계 등의 다양한 전문가가 배치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산관리 브랜드인 하나골드클럽이나 신탁기반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빙트러스트를 겹합하여 상속증여전문PB센터로 확대를 했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