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직장인마이너스통장 NH튼튼직장인대출 조건 한도 기간연장 내용

농협 직장인마이너스통장 NH튼튼직장인대출 조건 한도 기간연장 내용

금리 상승에 따른 전세자금대출 상환이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마이너스통장 평균 금리 또한 지난해보다 2배이상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그에 따라 20대 ~ 30대 젊은 층의 대출상환 부담에 따른 한탄이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금융당국은 금리 상승으로 인해 당분간 소비 여력이 감소할 것을 전망했는데요.

문제는 전세대출 대부분이 변동금리여서 2~30대 젊은층은 금리 상승에 더욱 취약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그에 따라 대출을 신중하게 선택하실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상픔은 농협은행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실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NH튼튼직장인대출'은 우량기업 직장인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신용대출상품입니다.

신청조건으로는 농협은행에서 정한 기업에 6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으며, 연간소득이 3천만원 이상이신 분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금리는 3% ~ 5%대의 금리로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 한도와 적용금리는 신용등급, 대출조건, 거래실적 등에 따라서 최종적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도조회 또는 영업점직원과의 상담을 통해서 정확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상환방식을 선택하실 경우에는 금리가 0.5%p 추가로 가산금리에 반영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원금/원리금균등분할상환,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 및 마이너스통장방식은 기간이 기본 1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방식은 5년 이내이며, 연장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은 입출금 통장에 한도를 부여받고, 부여받은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과 상환을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리가 0.5% 가산되나 사용하신 만큼만 이자가 발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대출약정방식에 따라 원금과 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건에 따라서는 일부 상환방식 및 기간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중 중됴상환을 하시는 경우 대출잔존기간에 따라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는데요.

이는 대출취급일로부터 3년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상환하셔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직장인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으로 NH튼튼직장인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시 준비하실 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등이 있습니다.

기타 추가 서류가 요청될 수 있으며, 상담원을 통해서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거나 콜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가입대상 한도 금리 기간 연장안내



토스뱅크 신용대출 가입대상 한도 금리 기간 연장안내

토스뱅크는 지난해 금융당국의 조치로 대출영업이 막혀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이용자를 모아 초창기 카카오뱅크 수준의 성장에 버금간다를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출범이 오래되지 않은 토스뱅크는 수신상품을 일원화하고 1억원 이하 예치금에 대해서 2%의 금리를 적용하겠다고 밝히면서 많은 고객을 유치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토스뱅크는 단기간 내에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엄청난 속도로 수신고를 모았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영업을 더욱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자는 더욱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들 대출상품은 토스뱅크의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토스뱅크의 신용대출은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신용대출'과 '사잇돌대출'로 구분된다는 것인데요.

공통 신청자격조건으로는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대출 불가조건(연체, 부도정보, 회생, 면책, 파산, 당행 연체대출금보유,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관련 기록 등)에 해당되지 않는 분입니다.

신용대출 가입조건은 현직장에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증빙연소득이 1천만원 이상이신 분입니다.

사잇돌대출은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증빙연소득이 15백만원 이상인 직장인,

또는 사업자등록증상 개업년월일로부터 6개월 이상 증빙연소득이 1천만원 이상인 사업솓그자입니다.

대직기간은 곡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상 현직장의 자격취득일로 확인하며, 사업기간은 사업자등록증명원상 개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대출한도는 신요대출의 경우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 2억 7천만원 이내입니다.

사잇돌대출의 경우에는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 2천만원 이내입니다.

높은 한도가 필요하신 분들은 신용대출을 신청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한도는 개인의 신용등급과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 및 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신청금액에 따라 DSR 규제 적용 시 대출한도가 조정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시 자격확인서류는 급여소득자 및 사업소득자 중 해당사항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토스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 증 후 공공마이데이터를 통해서 모바일앱에서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신용대출의 경우 만기일시상환방식 1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1년 ~ 10년 이내입니다.

일시상환의 경우에는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기간연장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사잇돌대출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며 1년 ~ 5년 이내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며 기한전 상환에 대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신청시 인지세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인지세는 토스뱅크와 고객이 50%씩 부담합니다.

 



지금까지 토스뱅크 신용대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신청은 토스뱅크 앱으로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23:30~00:30에는 시스템점검 등으로 대출실행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부가적인 금리내용, 기타사항, 유의사항 등의 내용은 상품설명서 및 이용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전세대출 신청조건 한도 금리 기간 연장 서류 알아보기



하나은행 전세대출 신청조건 한도 금리 기간 연장 서류 알아보기

변동금리가 고정금리보다 높아지는, 금리 인상기 금융 상식이 뒤집혔습니다.

금리가 오를 땐 고정금리 대출이 변동금리보다 높은 것이 금융상식이지만 최근에는 이 같은 상식이 깨지면서 고정금리 대출 금리가 낮은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금리 상승기에 고정금리가 낮다면 고정금리를 선택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해 고정금리 대출이 더욱 늘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금리 인상기를 맞아 전반적인 가계대출은 감세소를 보이고 있지만 실수요 성격이 강한 전세자금대출은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변동금리로 대출을 받은 금융소비자들의 월 상환 부담금액이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상품은 하나은행의 전세대출 상품 중 하나은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주택전세자금을 마련하실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으로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세대주와 동일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원 중 다음에 해당하는 분으로 배우자, 직계존비속 및 그의 배우자, 신청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및 그의 배우자, 보증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결혼이 예정된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상주택으로는 공부상(등기부등본 등) 주거용 주택(미등기 주택도 가능)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임차(전세)보증금의 80% 이내 또는 신청인의 연간소득 중 최대 4배 이내에서 적은 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최대한도는 2.22억원 이내입니다.

금리는 기본금리 5%대에 가산금리와 감면금리가 적용됩니다.

실제 한도와 금리는 한도조회 및 신청하시는 과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전세계약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최대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 이내입니다.

이 상품은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상품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중 선택하실 수 있으며, 이자는 매월 후취입니다.

하나은행 전세대출은 자동연장이 되지 않는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 만기 1개월 전에 연장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신청은 신규의 경우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연장 및 갱신의 경우에는 주민등록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하고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관련 비용으로는 보증료가 있으며 이는 손님이 부담합니다.

보증료는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 등 운용규정에 따릅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하면 인지세가 발생하며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합니다.

 



신청시 필요한 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부 전월세계약서(원본),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한 영수증, 임차주택의 등기부등본, 현거주지 등기부등본, 신분증, 소득 및 재직증빙 입증서류, 가족관계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등이 있습니다.

추가로 제출해야 할 서류가 있을 경우 은행원에게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대출계약 철회권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신청방법 절차 한도 기간안내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신청방법 절차 한도 기간안내

복권기금이 저소득 및 저신용 근로자를 위한 근로자 햇살론 보증지원 규모를 300억원 늘리기로 하였습니다.

변경안에 따르면 근로자 햇살론에 대한 복권기금의 보증 재원 출연 금액이 현재 1천705억원에서 2천5억원으로 300억원 증액된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근로자 햇살론의 총 공금규모는 2조6천억원에서 2조8천억원으로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상품은 기업은행의 'IBK햇살론뱅크'로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중이신 분을 대상으로 추가대출이 필요한 경우 2금융권이 아닌 제도권 금유을 다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징검다리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의 90% 부분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상품이며, 생계자금을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하실 수 있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신청대상은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 중 부채가 감소하거나 신용도가 개선된 분을 대상으로, 연소득 35백만원 또는 연소득 45백만원 이하(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인자)인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 대출조건에 만족하더라도 은행 내부 신용등급 등 기준에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상품가입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신용보증서상 대출에정금액 범위 내로 최대 20백만원 이내입니다.

단, 2022.2.25~2022.12.31 기간 내에 대출한도 최대 25백만원으로 한시적 상향한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최저 연 5.154% ~ 최고 연 7.374% 범위 이내입니다.

정확한 대출한도와 금리는 한도조회 및 상담원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에 기간은 3년 또는 5년 이내입니다.

이 상환방식은 매월 이자지급일에 동일한 할부금을 상호나하는 방식이며, 거치기간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거치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만 납부합니다.

햇살론뱅크는 중도상환수수료 없는 상품이며, 기간 전 대출원금을 상환하셔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부대비용으로는 보증료가 있으며, 보증원금의 최대 연 2% 범위 내에서 대출원리금에 합산하여 매월 후취합니다.

 



대출신청시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 소득 및 재직확인서류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자 및 기업은행에서 정한 대출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도와 금리는 신용도와 은행의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가능여부 및 내용이 결정됩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의 IBK햇살론뱅크를 알아보았습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기업은행 거래 영업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 설명을 안내받으신 후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직장인대출 신규 기간연장 안내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직장인대출 조건 신규 기간연장 안내

지난해 가계부채 규정에 따라 대출빗장을 걸었던 은행들이 급속도로 대출조건을 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마이너스통장 등 신용대출 한를 규제 이전으로 복원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움직임들이 애써 감소세로 돌려놓은 부채 총량을 다시 확대시키는 것은 아니냐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러한 은행들이 대출조건을 되돌린 것은 최근 가계대출 규모가 감소세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런 흐름이 다시 가계대출 총량 확대로 이어질 것을 경계하는 시각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최근 가계대출 감소가 대부분 신용대출 잔액 감소에 기인했으며, 신용대출이 감소한 것 또한 대출자들이 상여금과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아 대출금을 받는 계절적 요인이 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몇년전만해도 마이너스통장의 일반적인 한도는 5천만원이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신한은행의 '쏠편한 직장인대출S'는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한 신용대출입니다.

 



대출대상은 신한은행이 선정한 기업에 1년 이상 재직중이며 연환산 소득이 2,8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어야 하며,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정상적으로 납부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연소득이 2,800만원 이상이며, 신한은행이 선정한 대출심사기준에 충족하신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50백만원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은 최대 1억원까지 한도를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실제 적용되는 한도는 업체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하실 경우에는 적용금리가 0.5% 가산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만기가 도래할 경우 은행의 심사결과에 따라 연장신청을 하시거나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셔야 합니다.

대출금을 제때 상환하지 못할 경우에는 약정한 이자에 연체가산금리가 3%p 가산되며,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과 이자는 휴일에도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서 원금상환이 가능합니다.

이자는 이자납입을 지정하여 일정주기마다 이자를 납입하시면 되며, 지정하신 계좌로 자동이체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비용으로는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비과세로 발생하지 않으며,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70,000원, 1억원 초과 150,000원입니다.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이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소득 및 재직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직 및 소득서류의 제출이 필요한 경우 또는 대출심사에 따라 부득이 대출전문상담직원이 확인이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약 5일 정도의 기간소요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자금마련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의 마이너스통장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상품은 여러 대출상품이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가장 유리한 조건의 대출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아고자 하신다면 신한은행 창구 또는 콜센터 대출상담사에게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조건 한도 서류 기간 연장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조건 한도 서류 기간 연장안내

올해들어 계속해서 이어지던 보금자리론의 금리 상승세가 드디어 멈췄습니다.

보금자리론 금리 기준이 되는 장기 국채 시장이 안정화되면서 금리인상이 멈춘 것인데요.

연 5%까지를 넘길 것으로 예상했던 보금자리론의 금리가 정점을 찍은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중 하나인 보금자리론은 u-보금자리론, 아낌e 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대출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u-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는 보금자리론입니다.

아낌e 보금자리론은 대출거래약정 및 근저당권설정등기를 전자적으로 처리하여 u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0.1%p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보금자리론은 은행을 방문해서 직접 신청하시는 보금자리론입니다.

각 상품별 대출신청이 가능한 금융기관이 상이하기 때문에 은행에서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취급하는 은행인지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실행은 신청완료 후 최장 70일 이내에 실행이 가능합니다.

 



대출대상은 민법상 성년인 대한민국 국민으로, 재외국민, 외국국적동포를 포함합니다.

보유주택수는 부부(미혼인 경우 본인)기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여야 합니다.

여기서 구입용도에 한해서 일시적으로 2주택도 허용을 하며, 담보주택 외 기존주택의 처분기한은 본 건 담보주택 소재지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단, 구입용도 보금자리론을 신청일 기준으로 신청건의 주택을 제외하고 최근 3년 이내에 2개 이상의 주택으로 구입용도 보금자리론을 이용한 경우, 신규 구입용도 보금자리론 이용이 불가합니다.

소득조건으로는 연소득이 7천만원이하(미혼이면 본인만, 기혼이면 부부합산)여야 합니다.

신용조건으로는 본인 또는 배우자가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신용정보가 남아 있을 경우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정보, 금융질서문란정보, 공공정보, 신용회복지원 신청 및 등록정보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이 불가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억 6천만원 이며, 최대 LTV 70% 이내에서 한도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실수요자 여부에 따라 지역별로 LTV를 달리하며, 잔금대출인 경우에는 분양공고일 및 매매계약일에 따라 별도의 LTV를 적용합니다.

금리는 대출을 받은 날부터 만기까지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한도와 금리에 대해서는 신청하시는 과정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40년, 50년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40년, 50년의 경우에는 채무자의 조건이 맞아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 분할상환, 체증식 분할상환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없으며, 중도사완수수료는 조건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을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신청은 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전 상품내용을 충분히 안내받고 계약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한도금리 신청방법 기간안내

신한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한도금리 신청방법 기간안내

최근 금리가 계속해서 인상되면서 도대체 어디까지 오를까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금리가 0.25%p씩 점진적으로 인상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그에 따라 금리인상기에는 고정금리 상품이 나을지 고정금리가 나을지 잘 살펴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상품은 신한은행의 'SOHO CSS 사이버론(개인사업자 인터넷 기업대출)'이라는 상품으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특징으로는 개인사업자가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상에서 기업대출을 신청하고 대출가능여부를 즉시 확인하실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특히나 신한은행 기존 대출거래 고객은 사업영위기간에 상관없이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대상은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로서 공인인증서(다른 금융기관 공인인증서도 가능)를 보유한 고객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 이내이며, 신한은행 또는 타금융기관 신용대출금은 차감되며 신용평가 시스템의 심사를 거쳐 산출합니다.

 



기본금리는 연 1.21% 6개월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가산금리는 최저 연 2.79% ~ 최고 연 4.65%이며, 우대금리는 없습니다.

최종금리는 최저 연 4.00% ~ 최고 연 5.86% 이내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과 원금분할상환방식이 있습니다.

이자는 납입일을 정하며 매월마다 상환하시게 되며, 휴일에도 인터넷, 모바일뱅킹을 통해서 원금상환이 가능합니다.

본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 발생하는 상품이며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한 내용은 상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액이 5,000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구간은 인지세액 7만원이며, 은행과 고객이 절반씩 부담하게 됩니다. (각각 3만 5천원)

보증료로는 신용보증기금 등 보증서 관련 보증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기타 부대비용으로는 부동산 담보 취득비용으로 근저당권 설정시 국민주택채권매입 관련 할인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근저당권 설정시 채권최고액 감액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근저당권 말소시 고객부담, 부동산담보신탁 말소시 고객부담합니다.

대출신청 절차로는 인적/재무정보 입력>신용평가시스템 자동심사>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및 대출상품 신청>영업점 직원 사업장 방문 및 상담>최종승인 통보>대출실행 절차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소상공인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을 희망하시는 경우 대출희망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한도와 대출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이 이용하실 수 있는 금융상품은 은행에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은행에 문의하시면 더 적합한 상품을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적의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DB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기간안내

DB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기간안내

금리가 지속해서 인상하면서 저소득층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정책금융상품인 햇살론 유스 이용자가 올해들어 매우 급증했다고 합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상품으로 소득이 낮으신분,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활용성이 좋은 금융상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DB저축은행의 햇살론으로 정부보증(서민금융진흥원)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은 생계자금 및 운영자금으로 활용하실 수 있으며, 전세금, 가게수리비, 병원비, 목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은 만 19세 이상인 분으로 현 직장에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자영업자 전용 햇살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건으로는 연간 근로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평점이 하위 20%이거나,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를 조건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생계자금 최대 1,500만원 이내이며, 서민금융진흥원 CSS에 의해서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조건 등에 따라 차등하여 적용됩니다.

대출이율은 최저 연 8.39% ~ 최고 연 8.79% 이내인데요.

금리는 개인신용평점별 차등 적용되며, 12개월 단위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정부고시에 따라 매월 상환금리가 변경된다고 합니다.

 



상환방식은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며 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란 원금을 대출기간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상환하고, 이자는 원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금리도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이자는 대출 약정일 또는 응당일에 자동이체될 것으로 보입니다.

총원리금 부담예상액을 안내해드리자면 1,500만원을 8.79%의 금리로 60개월간 원금균등분할상환할 시 원금과 이자 납부액은 약 18,355,188원입니다.

필요서류는 주민등록등본과 재직 및 근로소득 확인서류가 있습니다.

본인확인서류는 실명확인증표, 주민등록등본이 있으며, 재직확인서류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재직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소득확인서류는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급여통장거래내역서 등이 있습니다.

상담내용에 따라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으며, 상담원에게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 수수료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시 발생하는 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햇살론은 보증요율이 발생하며 이는 연2%, 사회적배려대상자의 경우 연 1%입니다.

대출실행시 보증료는 일괄납부 또는 매월 분할납부 중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보증료는 보증일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B저축은행 햇살론은 근로자와 사업자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햇살론은 DB저축은행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내용은 저축은행 여신 및 금리정책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시기 전에는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설명서에서 금리인하요구권, 청약철회권 등 부가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비상금대출 한도 이자 상환내용 만기 연장안내

카카오톡 비상금대출 한도 이자 상환내용 만기 연장안내

오늘날 최대 플랫폼으로 볼 수 있는 카카오가 카카오뱅크를 출범한 지 5주년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상품은 오프라인으로 이용했다면, 카카오뱅크는 디지털 기반의 생활금융을 만들고 온라인 금융 플랫폼을 국민들에게 알렸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비상금대출은 3백만원이라는 한도에 마이너스통장처럼 이용할 수 있어서 가장 인기 있는 대출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대출이 불가한 사항(연체, 부도, 회생/파산/면책, 금융사기 등)에 해당되지 않는 분입니다.

특징이라고 하면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무직이거나 직장인, 학생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는 폭넓은 범위의 대출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으로 부여받은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과 상환을 하실 수 있는 방식인데요.

대출기간 내에서 한도내에서 사용하고 여유가 된다면 원금을 언제든지 상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자 또한 이용하신 금액에 대해서만 발생하기 때문에 원금을 모두 채워놓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전에는 마이너스통장은 일단 뚫어놓고 본다라는 인식도 있었는데요.

다른 대출은 승인절차가 필요하지만, 마통을 개설해놓으면 언제든지 필요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이내이며 신용등급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는 한도는 차등적용됩니다.

금리는 연 5.624% ~ 연 15.000% 이내이며, 중금리비상금대출의 경우에는 연 6.454% ~ 11.396% 이내입니다.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연장 및 심사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연장하는 시점에서는 금리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며, 자동연장은 되지 않는 상품이므로 만기 전 연장신청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며, 마이너스통장처럼 활용하시다가 대출 만기일에은 연장신청을 하시거나 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하셔야 합니다.

상품 특성상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이므로 언제든지 전액이나 일부를 상환하셔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은 카카오뱅크의 대출상품이므로 카카오톡에서 신청하시는 것이 아니고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대출신청은 6시 ~ 23시 이내에서 평일, 주말, 휴일 상관없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과정은 까다롭지 않으며 안내되는대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이 걸리지도 않기 때문에 급하게 자금을 마련해야 할 때 유용한 금융상품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비상금대출을 간략히 알아보았는데요.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통해서 기타 자세한 내용과 유의사항, 거절사유, 금리인하요구권 등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에는 비상금대출 외에도 다양한 금융상품이 있습니다.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시고 최적의 상품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상품내용 조건 한도 서류 신청방법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상품내용 조건 한도 서류 신청방법

금리가 계속해서 옹르면서 가계대출 잔액 감소세가 지속하고 있으나 실수요 중심의 대출은 여전히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금리 상승이 예고됨에 따라 실수요자들의 이자부담은 더욱 커질전망이라고 하는데요.

그에 따라 더욱 신중한 결정과 신중한 대출상품 선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상품은 하나은행의 '군간부전세자금대출(기본)' 상품으로, 추가대출과 구분되는 신규대출 상품입니다.

추가대출을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군간부전세자금대출(추가)' 상품의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출대상은 전세대부(이자지원) 추천서를 받은 군인으로 해당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입니다.

신청조건은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서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임차인으로 주택임대차보호법상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한 임차인입니다.

또한 신청자가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어야 하며 서울보증보험 보증가입이 가능해야 합니다.

대상주택으로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 있으며, 정확한 대출가능여부에 대해서는 하나은행 상담원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전세대부 추천서의 융자지원 승인금액, 임차보증금의 100%이내, 합계가 시세액의 100% 이내 중 가장 적은 금액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최고한도는 3.6억원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이자는 약정일에 매월 후취합니다.

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금리변동주기는 6개월입니다.

대출기간은 임차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3년 이내로 하되, 임차계약 만기일, 국방부 전세대부 추천서의 융자기간, 대출만기일은 일치하도록 합니다.

이 상품은 만기연장이 자동으로 되지 않는 상품이기 때문에 연장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만기 1개월 전에 하나은행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관련 부대비용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권설정통비지용이 3만원 발생하며 이는 고객이 부담하게 됩니다.

단, 군감부전세자금대출(추가)와 동일자 취급하는 경우는 면제입니다.

즉, 추가대출을 받으시는 분이 기존 신규상품과 동일인물일 경우에는 질권설정통지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넘어설 경우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5천만원초과 ~ 1억원 이하 7만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5만원이 발생합니다.

발생하는 인지세액은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하나은행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신청시 준비하실 서류로는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전입완료된 주민등록등본, 소득 및 재직, 세대주 증명서류, 전세대부(이자지원) 추천서 등이 있습니다.

대출 상담내용에 따라서 제출서류가 추가 요청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인 상품이기 때문에 기간 전에 원금을 조기상환하셔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신청 불가한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