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소상공인대출 한도와 금리, 연장 상환안내 신청조건 알려드려요



BNK금융그룹의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 총 1조 6천억원의 희망드림 추석특별대출 지원을 한다며 8일 밝혔다고 합니다.
부산은행이나 경남은행의 경우 코로나 19여파,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으로 경영난 해소와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오는 10월 7일까지 2개월간으로 각 은행별 8천억원씩, 총 1조6천억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역 내에 창업 기업, 지역 일자리 창출기업, 양 은행 장기거래 중소기업, 기술력 우수기업, 코로나 19 피해기업 등이 지원대상입니다.
업체별로 지원 금액의 경우 최대 30억까지 가능합니다.
지역 중소기업 금융비용 감소를 위하여 최고 1% 금리감면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부산은행 소상공인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면 먼저 소상공인 희망 부동산담보대출로 들 수 있는데요.
대출종류로는 기업대출이며 대상고객은 부산은행 점주권 사업자로 부동산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입니다.
대출한도로는 최대 부동산의 감정심사평가액의 70%에 선순위 채권을 차감한 금액범위 이내로 최대 20억원입니다.



대출기간으로는 일시상환 3년이내, 마이너스통장대출의 경우 1년, 원리금균등 분할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이 있습니다.
운전자금으로는 10년 이내, 시설자금으로는 15년 이내입니다.
대출금리는 신규 취급시에 기준 코픽스 기준금리 연동 변동금리입니다.
상품특징으로는 사업자 전용으로 저금리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이라고 합니다.



상품개요는 사업자 전용 부동산담보대출상품이며 저금리입니다.
대출조건이나 자격으로는 부산은행 점주권 사업자로 부동산을 담보로 잡아 제공하는 고객입니다.



상환방법이나 대출기간으로는 일시상환 3년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대출의 경우 1년입니다.
금리변동주기 3개월이나 6개월, 12개월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금리의 경우에는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 2.5%입니다.



자세한 금리는 대출기준금리 탭을 이용하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대금리로는 부산은행 BC카드 가맹점의 결제계좌 보유 0.1%입니다.
신용카드 이용실적 1천만원 이상의 경우 0.1%이며, 평생 주거래 사업자통장의 6개월 예금평잔의 1백만원 이상 0.1%입니다.
썸패스 가맹점의 가입 고객은 0.1%이며 기타 감면금리는 0.5%입니다.



담보조건으로는 부동산 담보이며 가입방법은 영업점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대출기간중에 대출금 전부나 일부를 상환하는 경우에 은행 정한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해주시면 됩니다.
중도상환금액*수수료율*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입니다.
취급 후에는 3년 이내 1.3% 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먼저 4가지 구분을 하실 수 있는데 소유권이전 후 신청시, 소유권이전 전 신청시, 간편장부기장업자, 복수기장 의무자 입니다.
첫번째로 소유권이전 후 신청시에 필요한 서류로는 토지 건물 등기부등본,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2통, 주민등록초본,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소유권이전 전 신청시에는 상기 서류 이외에 매매계약서, 매도인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포함입니다.
매도인 주민등록등본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간편장부기장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사업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세무서 발급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