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c제일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조건 대출내용 신청방법 기간안내

최근 마이너스통장 대출 만기를 앞두고 상환여력이 안되어 기간연장을 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다고 합니다.

금리는 기존 연금리에서 연장되는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안내에 따라 4%대에서 5%대로 뛰었다고 하는데요.

대출 기간연장의 경우 연장시점에 따라 금리가 인상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 상품은 SC제일은행의 '드림론 집단대출'이라는 상품으로 제일은행이 선정한 우량업체 및 우수거래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도와 금리를 우대해드리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무보증/무담보 신용대출로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신용대출 승인여불르 인터넷으로 즉시확인하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소득이 있으신 분으로 당행 신용평가 시스템에 의해 승인을 받으신 분, NICE 신용평가의 신용평점(CB평점)이 598점 이상인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70만원 ~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신용등급, CB평점, 소득 등에 따라 한도는 차등적용됩니다.

급여이체 시 최대 2억원의 대출한도, 최대 0.4%의 금리우대를 제공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개인별가산금리(은행내부신용등급별 가산금리-조건별 우대금리)+조건별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개인별 가산금리는 우대/가산금리를 포함하여 최저 1.8% 이상 적용됩니다.

우대금리 조건으로는 급여이체, 카드사용 우대, 타행대출 상환조건, 한도대출 사용율 40% 초과 등의 조건이 있습니다.

최종금리로는 최저 5%대 ~ 최고 11%대로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연체이자율은 대출금리+연체가산금리(연3%)이며 최대 연 15%를 초과하지는 않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율은 3년 이내 0.7%이며, 일부 업체 임직원에 한하여 중도상환수수료를 부과하는 상품입니다.

 

상환방식은 한도거래/만기일시상환방식 1년(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100만원 이하는 1년, 모바일은 최대 5년), 거치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최장 5년 이내)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1년까지 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너스통장개설 개설하실 수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선택시에는 추가 가산금리 0.5%가 적용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대출거래 기간중에 자유로이 상환하되 상환기일에 전액 상환하며 이자는 매월 첫번째 또는 세번째 토요일의 다음 영업일에 지급하기로 합니다.

 

지금까지 SC제일은행 마이너스통장대출로 드림론 집단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신청이 구비하실 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이 있습니다.

그 외 재직증빙서류, 소득증빙서류 중 해당사항에 맞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재직회사 발행 소득증빙서류 제출시 재직회사 발행 재직증명서는 인정이 불가합니다.

모든 구비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분이며, 근무년수에 따라 추가서류가 요청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