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해상 보험약관대출 이용조건 한도 서류 절차

현대해상에서 가입하고 유지하고 계신 보험을 통해서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보험약관대출 상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험약관대출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실 경우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보험약관대출은 최근 2년 이내 이체 실적이 3회 이상인 본인명의 계좌로만 대출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대출 이용대상은 현대해상의 장기보험을 정상적으로 유지중인 계약자입니다.

대출가능금액이 5만원이상 나와야 하며, 1일 최대한도는 5천만원입니다.

이용조건으로는 계약자 본인명의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보험료 또는 대출이자 자동이체 계좌 중 최근 2년 이내 이체 실적이 3회 이상인 계좌를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신규 계좌로는 지급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도는 해당 계약 해지환급금의 95% 이내이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보험계약 이용 시, 채널별 각각 1일 최대 5천만원 한도 이내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3.0% ~ 9.5% 이내로 계약별 적용되는 이율은 상이합니다.

 

보험계약에 적용되는 이율(공시이율 또는 예정이율)+가산이율(1.5% ~ 2.0%)로 산정되며, 상품별 적용이율은 현대해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대출금이 지급되는 장기보험 계약의 보험계약 만료일까지인데요.

순수보장성 상품 등 일부는 대출만기가 보험의 만기보다 짧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약관대출은 취급수수료, 대출상환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신청은 현대해상 홈페이지, 모바일웹, ARS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대출상담 콜센터(1588-5655), 평일 09:00 ~ 18:00(토요일, 일요일/공휴일 제외)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용 절차로는 대출신청금액입력>대출금지급계좌입력>대출체결/이행 동의>신청정보 확인>추가인증 및 전자서명>신청완료 절차로 진행됩니다.

보험계약대출 이자는 일단위로 계산하며 매월 이자납부일에 납부하게 됩니다.

보험계약대출의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이 적용되며, 대출기간 내에 언제라도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대출원리금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능력에 비해서 대출금액,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에는 개인신용점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는 대출만기가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연체가 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품설명서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