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직장인마이너스통장 NH튼튼직장인대출 조건 한도 기간연장 내용

금리 상승에 따른 전세자금대출 상환이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마이너스통장 평균 금리 또한 지난해보다 2배이상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그에 따라 20대 ~ 30대 젊은 층의 대출상환 부담에 따른 한탄이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금융당국은 금리 상승으로 인해 당분간 소비 여력이 감소할 것을 전망했는데요.

문제는 전세대출 대부분이 변동금리여서 2~30대 젊은층은 금리 상승에 더욱 취약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그에 따라 대출을 신중하게 선택하실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상픔은 농협은행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실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NH튼튼직장인대출'은 우량기업 직장인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신용대출상품입니다.

신청조건으로는 농협은행에서 정한 기업에 6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으며, 연간소득이 3천만원 이상이신 분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금리는 3% ~ 5%대의 금리로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 한도와 적용금리는 신용등급, 대출조건, 거래실적 등에 따라서 최종적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도조회 또는 영업점직원과의 상담을 통해서 정확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상환방식을 선택하실 경우에는 금리가 0.5%p 추가로 가산금리에 반영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원금/원리금균등분할상환,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 및 마이너스통장방식은 기간이 기본 1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방식은 5년 이내이며, 연장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은 입출금 통장에 한도를 부여받고, 부여받은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과 상환을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리가 0.5% 가산되나 사용하신 만큼만 이자가 발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는 대출약정방식에 따라 원금과 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건에 따라서는 일부 상환방식 및 기간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중 중됴상환을 하시는 경우 대출잔존기간에 따라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는데요.

이는 대출취급일로부터 3년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상환하셔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직장인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으로 NH튼튼직장인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시 준비하실 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등이 있습니다.

기타 추가 서류가 요청될 수 있으며, 상담원을 통해서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거나 콜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