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협 적격대출 담보 대상 기간 한도 상환방법 대출금리 상환수수료 부대비용 필요서류
오늘 알아볼 상품은 수협 적격대출 상품으로 Sh금리고정형적격대출이라는 이름을 가진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한국 주택금융공사 유동화 전용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대출 취급후에 일정시간(4개월)이내에 주택저당채권을 한국 주택금융공사로 양도한다고 합니다.


대출만기가 최대 40년이라고 하며 대출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40년 이렇게 나와있는 장기주택담보대출 상품이라고 합니다.
대찰대상으로는 감정가격 9억원 이하 아파트나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보고자 하는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이라고 합니다.
다만 근린주택이나 다가구주택의 경우에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기간으로는 최대 40년이며 40년 만기 가능 대상이 있는데요.
만 39세 이하 청년가구나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의 신혼부부(혼인예정자 포함) 이라고 합니다.
대출한도로는 유효담보가액 내에 최대 5억원 이내라고 합니다.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으로는 1년 365일 윤년의 경우 366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상환방법으로는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이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비거치나 1년 거치이며 대출 거치기간이나 상환방법의 경우에 변경 불가능 한 점 참고바랍니다.
휴일에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원금 상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로는 주택금융공사의 월별 공시 금리고정형 매입금리 연동이라고 합니다.

이자부과시기나 방법으로는 1개월 후취이며 연체금리로는 최고 연 15%(차주별 대출금리+연3%)라고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율은 취급후에 3년 이내 1.2%라고 합니다.
계산식으로는 중도상환수수료=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수수료율 x (대출잔존기간/대출기간)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경과 일수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담보로는 부동산(주택)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상환시에 담보말소비용(근저당권 말소시)의 경우 고객이 부담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밖의 사항으로 기타 상품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 등기권리증, 소득증빙서류, 재직확인서류가 있습니다.
담보제공자의 인감도장이나 인감증명서, 기타 필요한 서류가 필요하실수도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 금리인하 요구권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수협은행에서 다음달 31일까지 Sh플러스알파예금의 첫거래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 2장을 증정한다고 하는데요.
사측에 따르면 플러스알파예금의 최고 연 3.8%의 금리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두 차례에 걸쳐 특판에서 모두 판매한도를 조기로 소진한 바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가입을 원하는 고객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서 5천억 추가 증액 판매를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