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bk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대출금리 한도 부대비용 중도상환수수료 유의사항 과목 이자납입
오늘 알아볼 상품은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담보로하여 필요자금을 대출하는 ibk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대상으로는 부동산(아파트 제외)을 담보로 제공을 하며 대출을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사업자라고 합니다.


소득 증빙이 가능하신 만 19세 이상의 고객이라고 하는데요.
대출한도로는 개인 최대 8억원이라고 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60억원, 법인사업자는 120억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기간으로는 최장 5년 이내로 받으실 수 있으며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이나 이자납입의 경우 만기일시상환 방법이라고 하며 이자납입 부과시기는 매월후취입니다.

대출금리로는 연 4.41%~9.31%라고 하며 종합통장대출로 취급을 할 시에는 0.5% 가산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출과목으로는 일반자금대출과 종합통장대출 방법이 있습니다.
부대비용으로 인지비용 5천만원 초과시에 대출금액별로 수입인지 비용이 차등하게 부과된다고 합니다.


고객과 저축은행 각 50%씩 부담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중도상환수수료로는 상환금액의 2% 이내라고 합니다.
기한전에 상환대출금액 X 기한전 상환수수료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의사항으로 계약 체결전에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상품에 대해 충본하게 사전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설명을 이해하신 후에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과도한 대출로 인하여 개인신용평점이 하락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신용평점이 하락됨에 따라 금융거래 제약이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체시에는 계약기한 만료 전 원리금 변제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서 대출금리가 변경될 수 있는점 확인바랍니다.
저축은행 심사기준과 고객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 여부가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연체시에 연체이자율이 적용이 된다고 하며 (약정이자+3%이내(연체가산이자율), 최대 20%이내)가 된다고 하며 신용등급이나 금융거래에 있어서 불이익이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 상환 지연시에는 예금 등의 기타채권과 상계나 법적절차진행으로 인하여 재산상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으로 영업점 직원에게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금리가 상대적으로 비싸게 형성되어 있는 저축은행의 가계대출 3명중에 1명이 MZ 세대라고 합니다.
빚투나 영끌에 나선 청년층의 대출규제로 인하여 은행권에서 돈 빌리기 어려워 저축은행 등의 2금융에 손을 벌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2030세대가 저축은행에서 빌린 가계대출의 잔액으로는 14조 7532조원이라고 하며 전체 저축은행의 가계대출 잔액 35.2%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부동산이나 주식 시장이 커짐에 따라서 2030 청년층의 저축은행 대출이 빠르게 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저금리 등 영향으로 인하여 수요가 늘었는데도 대출 규제로 인해 은행권 대출이 어려워졌다고 하며 소득이 적고 신용이 낮은 청년층이 저축은행을 이용하는게 아니냐는 진선미 의원은 설명했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