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주담대 대출내용 한도 금리 기간연장 상환방식

국민은행 주담대 대출내용 한도 금리 기간연장 상환방식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강경 매파 발언에 국내 채권시장도 금리가 일제히 상승했다고 합니다.

금융당국의 압박과 중장기채권 금리 하락으로 한 때 연 5% 중반대까지 떨어졌던 주택담보대출의 고정금리는 다시 6%대까지 상승했는데요.

역대 최고 상승폭 기록을 매달 갈아치우고 있는 변동금리 역시 인상속도가 더욱 가팔라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서울 채권시장에서 국채 3년물 금리가 전 거래일(3.525%)보다 12.8bp(1bp=0.01%포인트) 오른 3.653%로 거래를 마치며 두 달 만에 3.6%대로 올라섰습니다.

2년물은 전날 대비 14.8bp 급등하여 3.683%로 뛰어올라 3년물 금리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5년물과 10년물은 각각 0.146% 포인트, 0.099% 포인트 상승한 3.761%, 3.715%를 기록하며 금리역전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대출상품은 국민은행의 'KB 주택담보대출'로 혼합금리와 변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한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대출신청자격은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는 분으로 주택구입, 신축, 경락주택 구입자금대출 및 통장자동대출 포함입니다.

대출한도는 담보조사가격 및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라 대출가능금액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 3억원 이내로 한도를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최저 3%대 ~ 최고 6%대 금리로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적용금리는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며 고객의 신용조건, 대출조건, 은행거래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대출금리는 국민은행 영업점으로 상담하시면 정확하게 안내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통장자동대출 포함)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대출은 1년입니다.

분할상환(원금균등, 원리금균등, 고객원금지정, 할부금고정) 최저 1년 이상 최장 40년 이내입니다.

단, 할부금고정 분할상환 방식은 최장 10년 이내라고 합니다.

혼합상환(일시상환+분할상환)은 최저 1년 이상 최장 20년 이내라고 합니다.

거치기간은 총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3년 이내로 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대상 주택은 주택(복합용도의 건물인 경우에는 주거전용면적의 1/2이상이어야 함)을 대상으로 합니다.

 



KB 주택담보대출 담보는 대상 주택 및 토지에 근저당권 설정입니다.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및 모기지신용보험은 대상자 담보 요건 등을 감안하여 필요시 담보를 취득합니다.

필요서류는 본인신분증,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및 대상물건지 소재 전입세대 열람내역, 재직 및 소득증빙서류 등이 있습니다.

상담 내용에 따라 매매계약서, 규제지역 소재 주택담보대출 신청시 준비서류 등 기타 추가 필요서류를 준비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주담대를 알아보았는데요.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직원 또는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능력에 비해서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과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대출이자율에 연 3%의 연체가산ㅇ르 더하며, 최고 연체이자율은 연 15% 이내입니다.

단, 대출이자율이 15% 이상인 경우 대출이자율에 연 2%를 더하여 적용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