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동차대출 신청대상 한도 금리 연장 상환방법

하나은행 자동차대출 신청대상 한도 금리 연장 상환방법

은행 오토론(자동차 구매자금 대출)이 올해 들어 자동차 금융시장에서 힘을 못 쓰고 있다고 합니다.

큰 이유로는 반도체 이슈로 인해서 자동차 판매가 적어진 데다가 금리 인상 및 대출규제 한파까지 겹치면서 수요가 대폭 줄어든 탓인데요.

은행권에 따르면 4대 시중은행의 신차 구매대상 오토론 취급액은 약 6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지난해만 해도 코로나19 사태로 억눌린 소비심리가 고가의 자동차 구매로 연결되며 관련 대출 수요가 증가했으나 올해는 반도체 이슈로 신차 출고가 지연되는 여파로 판매량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지난해부터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규제 대상이 확대된 것도 은행 오토론 성장에 제동을 걸었는데요.

DSR이란 소득대비 갚아야 할 원리금을 뜻하는 지표로 DSR 규제가 강화되면서 대출한도가 줄어드는 효과도 한몫 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상품은 하나은행의 자동차대출 '1Q오토론'인데요.

본 상품은 차량을 구매할 때 신청 즉시 한도확인이 가능한 자동차구입자금 대출상품입니다.

대출대상은 6개월 이상 재직 및 1년 이상 사업영위를 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1Q오토론은 신차구입자금, 신차대환자금, 중고차구입자금, 중고차대환자금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 중고차 고입의 경우에는 개인간 매매거래는 대출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차량은 신차구입자금으로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대형이륜차, 캠핑용차량이 있습니다.

신차대환자금/중고차구입자금/중고차대환자금의 경우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가 해당됩니다.

 



대출한도는 신차구입/신차대환자금의 경우 최대 6천만원 이내입니다.

중고차구입/중고차대환자금 최대 4천만원 이내입니다.

차량판매가격 또는 자동차할부대금 상환액 이내이며, 단 최저 취급금액은 300만원 이상입니다.

정확한 한도는 신용등급 및 연소득 기준으로 산출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내에서 대출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정한 저연령&저신용자 등 취약손님은 위 한도에서 불구하고 차량가의 80%까지 대출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 ~ 120개월 이내이며, 중고차구입/중고차대환자금은 12개월 ~ 60개월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1Q오토론 담보는 서울보증보험 담보 100%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 적용되며,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시에는 면제입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재직증명서(급여소득자), 사업자등록증명(사업소득자), 자동차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원부, 소득증빙서류, 신분증 등이 있습니다.

해당사항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되며, 추가로 요청될 서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상담사에게 안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몇가지 유의사항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와 금리가 차등적용되며 조건에 만족하지 못할경우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원리금 납입이 지연되거나 대출만기 도래시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부과되는데요.

채무자의 자산 및 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채무상환능력을 고려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차/중고차 구입자금의 경우 대출실행 후 본인 명의로 소유권을 이전해야 합니다.

신차/중고차 대환자금의 경우 대출실행 후 완제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