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권에 따르면 한국은행은 기준금리가 0.25%포인트 오를 때마다 1인당 연간 이자 부담이 약 16만원씩 늘어난다고 분석하였습니다.

21년 8월 25일 0.50%던 기준금리는 올해 8월 2.50%가 되었는데요.

2%포인트 오른 기준금리에 따른 1인당 이자 부담을 단순하게 계산해보면 연간 130만원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한은 금통위는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해 현재 기준금리는 연 2.50%에 달했고, 올해 남은 금통위에서 추가 인상의 여지도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한국은행은 고물가 안정에 집중해 통화정책을 펼지는 중이며, 그에 따라 물가가 정점에 이른다고 하더라도 안정적인 수준까지는 완만한 속도로 내려갈 것으로 보여 추가적인 금리인상은 물가피하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최근에 시행한 예대금리차 공시로 인해 은행들이 대출이자를 인하하고 있어 기준금리 인상 여파는 약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상품은 NH농협은행의 '신나는직장인대출'상품입니다.

본 상품은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당행 선정 우량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 상품인데요.

대출대상은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농협이 선정한 우량기업에 3개월이상 정규직으로 재직중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5천만원 이내이며, 금리는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최종금리 3%대 ~ 5%대로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종합통장대출(마이너스통장) 방식의 경우에는 0.50%가 추가로 가산금리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기준금리에 고객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거래실적 등에 따라 은행에서 선정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화방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선택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시상환대출은 1년 이내(1년 단위로 연장 가능), 원(리)금균등할부상환 10년 이내, 마이너스통장 1년(1년 단위로 연장 가능)입니다.

상환방식은 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자금운용 스타일에 적합한 상환방식을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단, 대출약정방식에 따라서 원금과 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식이 일부 상이할 수 있으며, 정확한 내용은 약정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자는 매월 약정한 지정일에 지정하신 계좌로 자동이체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자, 분할상환금, 원할상환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ㅇ르 경우에는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해서 그 다음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신나는직장인대출 신청시 필요한 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 재직증명서 또는 전자공무원증, 고용보험 가입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가 있습니다.

상담내용에 따라서 추가로 제출해야 할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고객이 부담할 비용으로는 인지세가 있습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비과세 구간으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5천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인지세가 발생하며, 인지대금은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이며, 연소득증가, 동일 직장내 직위상승, 신용등급 개선 등에 해당될 경우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기간연장이 자동으로 되지 않는 상품이며, 대출상품 및 신용도 등에 따라서 대출연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1개월 전에 대출받은 영업점을 통해서 사전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