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저축은행의 예금금리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업권 전반적으로 금리를 인상하여 1년 만기 예금금리가 3.4%까지 치솟았다합니다.

 


대형 저축은행부터 중소형사까지 경쟁적으로 금리 조정을 하면서 평균금리가 연 3%대를 넘어설것으로 내다봤습니다.
13일 기준으로 DH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등 12개월의 정기적인 예금 금리를 연 3.4%에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키움저축은행 친구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키움 저축은행 홈페이지에 없어서 그냥 신용대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직장인 대상으로 신용대출은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인데요.
최대 8천만원까지 가능하고 연 9.2% ~ 19.9%까지 대출금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상품명으로는 키움 신용대출이며 상품개요로는 직장인 대상 신용대출입니다.
대상고객으로는 재직 3개월 이상의 직장인인 경우 가능하며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재직 1개월 이상입니다.
신용점수가 NICE기준으로 350점 이상이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로는 300만원에서 최대 8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최대 84개월이며 이는 12개월 단위입니다.

상환방식의 경우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로 연 9.2%~ 최고 연 19.9% 내부등급에 따른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연체금리 약정금리에 연 3%를 더해서 최고 연 19.9% 이내라고 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있는데 기한 3년 이내 전 상환수수료율 2%를 적용합니다.


기한전상환대출금액 * 기한전상환수수료율 * 대출잔여일수 / 대출약정기간을 나눠주시면 됩니다.
부대비용으로는 인지세 5천만원 초과시에 인지세의 50%를 고객님이 부담하게 됩니다.
이자부과시기는 매월 후취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위의 내용이 당행의 여신 금리정책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계약 체결전에 상품설명서나 약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상품에 대해서는 충분한 사전 설명을 받으셔야 합니다.
설명을 이해하셨다면 거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대출심사시에는 대출에 필요한 서류가 요청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나 신용평점, 소득이나 금융거래 상황에 따라서 심사결과가 달라지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 연체시에는 연체이자가 부과가됩니다.
장기간 연체를 하신다면 신용도 판단정보에 등록이 되며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연체기간 5영업일 이상, 연체금액 10만원 이상 단기연체가 발생했을 경우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금융회사간에 연체정보가 공유됩니다.
공유된 정보는 신용등급이나 신용평점하락, 신용카드 사용정지 등 금융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여신약정이후에 신용등급이나 개인신용평점이 상승, 연소득이 증가했거나 재무상태가 개선됐을 시 금리인하신청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하 신청을 하시면 금리인하가 되며 이 또한 심사에 따라 결과가 바뀔 수 있습니다.
연장시점에서는 신용등급이나 신용평점 악화로 인하여 신상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대출금의 일부나 전부 회수가 될 수 있습니다.
대출 만기일이 경과가 됐거나 이자를 납입할때부터 1개월간 지체한 때에는 잔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대출금의 만기시에는 기한 연장을 하는 경우에 고객님의 신용등급이나 개인신용평점등에 변화가 금리를 하락하거나 상승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